2024/07/08 7

사회적 경제

사회적 경제지역사회에 활용 가능한 경제 체계의 주요 영역으로는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농어촌공동체회사,자활기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특히 귀농·귀촌이 이루어지는 농촌공동체에서자신들의 기술, 경험 등을 활용하여사회적 경제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중에서향기촌 마을에서는 품앗이 활동, 마을협동조합,지역화폐 등을 통해 신뢰 기반의 경제가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백합꽃 향기

백합꽃 향기    오뉴월 순결을꽃주머니에 담아 기다렸다가참지 못하고 분출한 사랑. 나팔관 열어 꽃술 눈썹 그리고구불린 파마 머리 뒤로 젖히어백옥 순살을 내민 젖가슴 유혹. 연록의 구중심천 속살 보여천상 언어로 연민을 토하려뿜어 내는 자태에 심취해 보노라면. 바람에 흔들려 천만리를 오가며육대주 세상에 순백을 뿌려대는피운 꽃보다 더 진한 백합꽃 향기. - 문태성 님

사랑하는 사람과 지금은 행복

사랑하는 사람과 지금은 행복   이케이 의의 (池依依依, Ikei uiui), 830cm x100 cm, 유화 이케이 의의는 대만출신의 일본 화가이다.베네치아의 거장 이케다 미츠오의 제자로 스승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그림은 생명력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감성, 환상, 사랑'이라는 주제가 많다. 이케이 의의는 5년 동안 12개가 넘는 둔황벽화를 연습했고화가가 되는 기초가 되었다. 일본 화계에서 뛰어난 화가로 인정 받아 수많은 수상과 명예를 가졌다. 2002년 일본의 유명한 문화재인 닛코 도쇼구의 초청을 받아매년 도쇼구를 위한 말 관련 작품을 창작하고 있다. 2005년 스페인 푸카도 미술관으로부터 세계적인 예술가로 인정받았다. - 이영준 소장 작품 중에서  아트리안 컬피뮤지엄은 1만여점의 미술공예작품..

시냇물은 흐르고

시냇물은 흐르고물안리는 앞 냇가가 있고뒤 냇가도 있었다어딜 가나 징검돌 사이로송사리 떼가 올망졸망했다어느 해였던가조등 아래퉁퉁 부은 눈망울들을 닮았다옹기종기 모여앉은 채낮은 발소리물낯 비치는 옅은 그림자에도해진 지느러미를 서로툭툭, 쳐대곤 했다가장 잃고물결 헤집던그해 여름 끝자락이었다지익직 흑백영화 한 편이었다- 배세복, 시 '냇물은 흐르고'과거는 마치 흑백영화처럼 스쳐갑니다.애틋함이 더하는 기억을 추억이라 말하기도 합니다.날이 덥습니다.냇가에 앉아 송사리 떼 간지럼에잠시 더위를 잊어보고도 싶습니다.덥지만 쉬엄쉬엄 즐겁게 7월을 맞습니다.

K-문화

K-문화문화가 이렇게 인구에 회자되는 시대는 일찍이 없었다.'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까지 불리고 있다.지식기반 사회로 들어서면서 사용가치뿐만 아니라교환가치(경제가치)가 크게 중요성을 갖게 되어 문화는 산업이자예술은 경제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기 시작했다.문화가 개인적인 삶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한 국가, 지역의 격과품위를 높이고 매력을 증대시키는 원동력으로 인식되기 시작한 것이다.- 중에서K-pop, K-드마라, K-food, K-역사, K-의류, K-뷰티전 세계가 K-문화로 들끓고 있습니다.김 구 선생님이 살아계셨으면 소원을 푸셨다고 말씀하시겠습니다.K-art 를 비롯한 또다른 K-문화 분야가 기대됩니다.